본문 바로가기
2014 간행도서

김미희 동화 <지하철을 탄 고래>

by 푸른사상 2015. 1. 22.

 

 

 

 

 

1. 도서소개

 

고래를 사랑하는 작가 김미희의 동화집, 지하철을 탄 고래』는 생명과 사랑에 대한 이야기이다. 게으르고 욕심 많고 미덥지 않은 어른들 대신 지구를 맡아줄 든든한 어린이들에게, 우리 사는 지구가 얼마나 아파하는지, 그래도 그 속에 사는 생명들이 여리고 아름다운지 소곤소곤 들려주고 있다. 아이들의 꾸밈없는 상상력 속에서 길고양이는 고양이로서 자신의 진짜 모습을 되찾아 용감하게 길을 떠나고, 미시시피의 악어들와 청개구리들이 생명의 노래가 온 세상에 가득 찰 것이다. 공부와 숙제와 학원에 치여 방학도 방학답게 보내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고래와 함께 지하철을 타고 바다로 달리게 될지도 모른다.

 

 

2. 저자약력

 

김미희

 

누구나 가보고 싶어 하는 섬, 우도에서 태어났습니다. 2002한국일보신춘문예에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동시와 동화로 각각 푸른문학상을 받았고 고래를 사랑하는 시인들 모임에서 활동하며 장생포고래창작동화 대상을, 동시는 똑똑해로 서덕출 문학상을 받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동시집으로 달님도 인터넷해요』 『네 잎 클로버 찾기』 『동시는 똑똑해, 청소년 시집으로 외계인에게 로션을 발라주다와 장편동화 얼큰 쌤의 비밀저금통등이 있습니다.

 

최영란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늑대야 울지 말고 노래해』 『피타고라스 구출작전』 『플라톤 삼각형의 비밀』 『못난 사과의 꿈』 『안녕하세요 장자』 『씨앗 바구니』 『거북선 찾기가 있습니다.

 

 

3. 도서목차

 

작가의 말

알을 품은 고양이 꾸루

색시가 필요해

고래 빵집

거꾸리가 찾은 봄

지하철을 탄 고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