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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사상 미디어서평

[크리스천 투데이] <신간> 광고의 이해

by 푸른사상 2013. 11. 6.

 

 

이원재, 『광고의 이해』, 『크리스천 투데이』, 2013.10.28
 

 

 

 

 

 

 

 

광고의 이해

이원재 | 푸른사상 | 344쪽

‘설득과 관계, 뛰어넘기’라는 개념 아래 광고에 대한 원론적인 내용과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함께 진화해가는 광고의 개념 그리고 현장에 대한 내용을 담은 『광고의 이해』가 출간됐다.

이 책은 (재)서울디자인재단 홍보담당을 역임하고 광고대행사 ‘인사이트제이’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이원재 씨의 두 번째 저서로, 앞선 저서 『광고의 진화』에서는 ‘개인이 미디어가 되는 시대’ 안에서 새로운 미디어의 탄생과 변화하는 소비자 그리고 진화하는 광고에 포커스를 맞추었다면, 이 책은 광고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비롯, 인터넷과 SNS를 기반으로 하는 광고 행위에 이르기까지 넓은 스펙트럼을 지닌 ‘광고의 이해’를 추구한다.

한편 전반적으로 광고의 개념과 함께 광고 행위에 엮이는 마케팅 등에 대한 시각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유기적인 행위로서 광고를 이해하고자 한다.

1부 “광고란 무엇인가”에서는 광고의 정의부터 광고대행사의 조직 구성, 광고 관련 법규 규제에 대한 이야기에 이르기까지 광고 행위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담고 있다. 2부 “광고의 기획과 제안”에서는 광고 행위를 추진하고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있어 마주치게 되는 진행 전반의 과정과 개념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 3부인 “매체의 종류와 기획”에서는 4대 매체로 알려져 있는 대표 미디어-tv/라디오/신문/잡지-광고에 대한 이해는 물론이거니와 인터넷광고의 배경과 현재, 그리고 종류와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 4대 매체 외의 강력한 미디어로서의 인터넷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책은 광고를 공부하는 학생과 더불어 광고와 미디어, 더 나아가 사회의 변화에 관심이 있는 누구에게나 좋은 지침서가 된다.



김은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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