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 간행도서

안수자 동화선, <느티나무 괴물들>

by 푸른사상 2015. 12. 7.

 

112쪽|값 12,500원|2015.12.2

 

 

도서 소개

 

<푸른사상 동화선>의 다섯 번째 도서로 안수자 동화작가의 『느티나무 괴물들』이 간행되었다. 이기적인 인간 때문에 살 곳을 잃어버리고 이리저리 헤매는 동물들의 이야기, 그러한 동물들을 이해하고 친구가 되는 첫걸음을 내딛는 어린이들의 이야기, 하루하루 낡아 가는 백 살 넘은 고택의 이야기 등이 담겨 있다.

 

 

도서 목차

느티나무 괴물들

구리구리 딱따구리

날아라, 담비야

뿌사리

귓속에 사는 무당거미

얘야, 문을 열어 다오

 

 

작가 소개

안수자

전남 함평의 작은 산골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그래서인지 동화 속에 산을 배경으로 하거나 동물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011년 『광주일보』 신춘문예에 「귓속에 사는 무당거미」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13년 「뿌사리」로 한국안데르센문학상을, 2015년 『우주나무 정거장』으로 MBC 창작동화 대상을 받았습니다. 「얘야, 문을 열어 다오」가 한국아동문학인협회 우수작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나온 책으로는 장편동화집 『우주나무 정거장』이 있습니다.

 

최영란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어린이책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늑대야 울지 말고 노래해』 『피타고라스 구출작전』 『플라톤 삼각형의 비밀』 『못난 사과의 꿈』 『안녕하세요 장자』 『책을 구한 고양이』 『씨앗 바구니』 『거북선 찾기』 『지하철을 탄 고래』 『알밤을 던져라』가 있습니다.

댓글